그리스섬(Greek Isles) 크루즈 여행(11,2022)

2022. 12. 5. 12:15기타 유럽

NORWEGIAN JADE로 Greek Isles 크루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피레우스 항구에서 시작해서

쿠사다시(터키), 밧모섬(그리스), 애쉬다드(이스라엘), 하이파(이스라엘), 리마솔(싸이프러스),

산토리니(그리스)를 거쳐서 피레우스 항구로 돌아오는 코스.

10만톤에 5천명정도의승객과 승무원을 태우고 출발합니다.

피레우스 항구

아테네 국제공항에서 기차로 피레우스항구까지 1시간 걸립니다.

요금은 9유로

객실 내부

키 쿠사다시에서 시작

멀리보이는 동상이 케말파샤

터키 공화국의 국부가 된 터키의 개혁가이자 초대 대통령

석류을 짜서 원액주스를 만듭니다.

크루즈 여행 후 터키로 넘어가서 여행하는 중에 석류즙을  많이 마셨습니다.

쿠사다시항에서 유적지가 많은 셀축으로 이동(택시로 20분)

성 요한의 교회 입구

"St.Jean'ın mezar" 예수가 가장 사랑한 제자, 사도요한 교회 Selçuk St. Jean Kilisesi (입장료 50리라)

House of  Virgin Mary

성모 마리아가 승천하기 전 살았던 집이며 성지순례 코스인 곳.

입장료150리라

성모마리아가 살았던집 내부를 보기위해 기다리는 사람들

셀축 에페소 유적지

터키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고대 유적터인 에페스 유적지

입장료 200리라

에페소 유적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인 셀수스 도서관

셀축 에페소 유적지

이스라엘 Ashdod로 이동

모래가 무척이나 부드럽고 고와서 맨발걷기 최상의 해변도시 Ashdod,Israel

끝없이 이어지는 해변

Ashdod Ecological Park

다음날은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가까운 최대의 무역항 하이파로

하이파 항구도시 전경

정원이 매우 아름다운 성전

비가내려 미끄럽다고 오픈하지 않음

이스라엘 하이파에 있는 독일인 마을

Limassol,Cyprus로 이동

영토의 64%를 차지하는 남부는 오늘날 독립국 싸이프러스 공화국이고

북쪽 지역은 1983년 11월 15일에 독립한 북사이프러스 튀르키예계 공화국

현재 이 섬에는 두 개의 나라가 있습니다.

지중해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가운데 하나인 사이프러스 섬은 긴 역사를 갖고 있고 역사학자들은 신석기 시대인 기원전 6천 년부터 기원전 3천 년경에도 이 섬에 인간이 거주하였다고 합니다.

이곳을 통과해 해변으로 갑니다.

Paphos Beach

택시기사 알렉산더가 석양이 정말 아름다운 해변이라고 합니다.

수도원

수도원에 견학온 학생들

Omodos라는 예쁜 마을

아폴론 신전

원형경기장

Castle

배에서 바라본 산토리니섬

힘들길해도 걸어 오르내릴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케이블카를 이용합니다(6유로)

크루주에서 작은배로 승객들을 실어 나름니다.

케이블카로 피라(Fira)마을에 도착해 10분정도 걸어서 로칼버스을 타고 이아(Oia) 마을로 이동합니다. 1.6유로

사막기후인 산토리니가 더워서 지중해의 해를 반사시키기 위해서 흰색을 칠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시아의 날에 김치가 있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매일저녁 7시, 9시에 멋진 쑈나 콘서트등을 감상합니다.

휴식하는 승객들

피레우스 항구에서 기차를 탁고 (line1을 타고오다 line2를 갈아타야함) Acropolis역에 도착

그리스 사람들이 워낙 길을 잘 가르쳐 줘서 쉽게 다닐수 있습니다.

Luggage를 맏기고(8유로) 파르테논신전을 관광

비수기(11월1일에서 3월 31일)라 20유로를 10유로에 discount

North Slop

15년전에 왔을때도 공사중이 였었는데

아테네

11월이 비수기 임에도 산토리니, 파르테논 신전등 유명 관광지에는 사람들로 넘쳐났습니다.

남쪽 Slop로 나와 조금 걸으면 매우 큰 규모의 바자르의 관광도 재미있습니다.

다음은 터키여행을 위해 기차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9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