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5. 3. 18:20ㆍ아프리카
서아프리카 몇 나라와 인도양의 섬나라들을 크루즈로 다녀왔습니다.
첫 번째 여행은 모리셔스에서 시작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끝납니다.
이후 back to back, 갈아타지 않고 같은 크루즈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서아프리카 몇몇 나라들, 스페인령 카나리아제도를 거쳐서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하선하는 여정입니다.
Day 1
모리셔스(Mauritius)
수도 : 포트루이스(Port Louis)
인구 120만명의 모리셔스는 지금은 멸종한 도도새가 살았던 곳이며
섬 전체가 아름다운 자연과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해변으로 둘러싸여 있어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고
작은 섬나라지만 주변 아프리카 국가들에 비해 경제적, 정치적, 문화 수준이 월등히 높고 치안이 좋은 편입니다.
평균 일일 온도는 25°C로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합니다.

르몽 브라방( Le Morne Brabant ) 수중 폭포
특별한 지형으로 인해 물 바닷속으로 폭포가 떨어지는 듯한 장관을 볼 수 있지만
이는 바닷속 지형지물과 소용돌이로 만들어진 일종의 '시각적 환상'이라고 합니다.
Day 2

하이킹하려던 르몽브라방(Le Morne Brabant)트레일을 바라만 보고 해안가만 걸었습니다.
2월 26일 밤부터 싸이클론 가랑스(Cyclone Garance)때문에 모든 학교, 관공서, 공항, 국립공원이 폐쇄되어 계획했던 하이킹을 못했습니다.
최대 시속 230킬로미터의 강풍이 레위니옹 섬을 강타해 크루즈가 3월 2일 레이니옹섬 방문이 취소 되었지만
26일 오전에 공항에서 차를 렌트 할 수 있어서 무척 다행이였습니다.

한시간을 기다려도 게이트가 열리지 않았던 르몽 브라방 트레일 시작점

Chamarel 지역으로 이동 해서 이곳에 주차하세요(찾기가 매우 힘듬)
피통 뒤 카누 하이킹을 합니다.

피통 뒤 카누 트레일

피통 뒤 카누 트레일은 Black River Gorges 에 위치한 트레킹코스로 봉우리에 오르면 아름다운 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Day 3

르 푸스(Le Pouce Mountain)하이킹하러 Moka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르 푸스는 엄지손가락을 닮은 모양으로 정상에 로르면 수도 포트루이스등 모리셔스를 360도 파노라마로 조망합니다.

르 푸스 트레일 시작점

폭우로 인해 올라가다 돌아온 르 푸스 트레일
Day 4
모리셔스공항에 렌트카를 반납하고 크루즈를 타기위해 택시로 포트루이스로 이동합니다.

배에서 바라본 포트루이스 전경
Day 5
모리셔스 포트루이스

시우사구르람굴람 식물원 Sir Seewoosagur Ramgoolam Botanical Garden

시우사구르람굴람 식물원 The Giant Water Lily

인도계가 많은 모리셔스에서 자주 보이는 힌두사원

모리셔스는 에메랄드빛 바다, 아름다운 해변과 백사장으로 신혼여행지로 매력적 이라고 합니다.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랜드마크 중 하나인 캡 멜로우 성당(Notre-Dame Auxiliatrice de Cap Malheureux)

Bain Boeuf Public Beach


현지 토산품을 파는 Bazar
Day 7
마다가스카르
아프리카 남동쪽 인도양에 위치한 마다가스카르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섬입니다.
고립된 환경에서 발전해 온 이 섬나라는 독특한 야생 동물로 유명합니다.
다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수백 종의 동물이 서식하는 곳입니다.

마다카스카르 북쪽에 위치한 Antsiranana 항구

환영 댄스

앰버 산 국립공원(The Amber Mtn NP)
앰버마운틴은 마다가스카르에서 가장 처음으로 지정된 국립공원입니다.
여우원숭이, 숨어있는 카멜레온들을 볼 수 있는 앰버 산 국립공원은 마다가스카르 최북단에 위치하여있으며
마다가스카르에서 가장 다양한 생물종이 서식하는 열대우림입니다.

3시간 정도 하이킹을 하는 동안 카멜레온, 여우원숭이 리머 그리고 다양한 동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리머(여우원숭이)

매우 작은 카멜레온


앰버 마운틴 국립공원에는 3개의 폭포가 있습니다.

Sugar Loaf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에 나오는 바오밥 (Baobabs)나무





Day 11
Richards Bay, 남아프리카 공화국

리차드 베이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세인트 루시아에 있는 ISimangaliso Wetland Park에서 보트투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가장 큰 하마 개체군의 서식지인 Simangaliso Wetland Park

세인트루시아 하구는 약 800마리의 하마, 1,200마리의 나일악어, 그리고 검은코뿔소, 표범등 다양한 동물들의 서식지입니다.

평화로운 세인트 루시아 호수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시망갈리소(iSimangaliso) 습지공원이며
세인트 루시아 습지 국립공원은 1999년 12월 1일 남아공 최초로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Great St. Lucia Wetland National Park은 남아공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의 하나입니다.
Day 13
Port Elizabeth 남아프리카 공화국

크라가 캄마 게임 파크(Kragga Kamma Game Park) 자연 보호구역

아프리카에선 야생동물 관광을 사파리 라는 이름보단 게임(Game) 으로 부르며,
아프리카 사파리 여행은 게임 드라이브라고 합니다.

Kragga Kamma Game Park


Kragga Kamma Game Park의 Lion View Point


Addo Elephant National Park
남아프리카공화국 포트엘리자베스(Port Elizabeth) 근처에 위치해 있는 아도 엘리펀트 국립공원 으로 이동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해 지정된 아도 엘리펀트 국립공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세 번째로 큰 공원입니다.
1931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당시 코끼리는 16마리에 불과했는데 지금은 550마리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국립공원 에는 550마리 이상의 코끼리, 다양한 사자, 검은코뿔소, 버팔로, 하이에나, 표범, 얼룩말, 그리고 다양한 영양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멧돼지

Day 14
Mossel Bay 남아프리카 공화국
모셀베이는 케이프타운과 포트 엘리자베스 중간의 남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가든 루트(Garden route)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셀베이 항에서 동쪽으로 약 2키로 떨어진 곳에 Saint Blaize 곶( Cape Saint Blaize)

트레일은 모셀 베이 포인트의 동굴에서 시작하는데, 꼭대기에는 케이프 세인트 블레이즈 등대가 있습니다.

Saint Blaize hiking trail 하이킹 코스 시작점
가장 아름다운 트레일 중 하나인 Saint Blaize trail 은 이곳에서 시작해 피너클 포인트를 지나 다나 베이에서 끝납니다.

Saint Blaize hiking trail 하이킹 코스는 다나베이까지 13.5km, 왕복 27km

아름답고, 잘 정돈된 해안 언덕길을 걷다보면 돌고래를 볼 수도 있습니다.

멀리 세인트 블레이즈 등대(Cape St. Blaize Lighthouse)가 보입니다.

Saint Blaize hiking trail 중간지점에 있는 Pinnacle Point the golf course

세계 10대 골프코스로 선정되기도 했던 Pinnacle Point the golf course
Day 15
Cape Town 남아프리카 공화국

경이로운 7대자연에 선정된 테이블 마운틴

테이블 마운틴 국립공원의 케이프 플로럴 킹덤은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꽃 지역 중 하나입니다.
유네스코는 케이프 식물 왕국(Cape Floral Kingdom)의 일부인 테이블 마운틴을 자연유산으로 지정했습니다.

플라테클립 (Platteklip Gorge) 협곡은 테이블 마운틴으로 올라가는 하이킹 코스입니다.
정상에을 걷다가 걸어서 내려오거나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온 후 도로를 따라 트레일 시작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정상을 걷다보면 케이프타운 시내, 라이온스 헤드, 애틀랜틱 오션, 그리고 멀리 희망봉까지 조망 가능합니다.



암벽등반하는 사람들
'아프리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아프리카(나미비아,앙골라,사오토미,아이보리코스트,세네갈)여행(3월,2025) (1) | 2025.05.21 |
---|---|
아프리카의 진주 튀니지 3 토주르(Tozeur)오아시스 마을(2010,11) (0) | 2022.09.14 |
튀니지, 엘젬 & 카이로우완(2010,11) (0) | 2022.09.14 |
튀니지, 두가(Dougga)2010,11 (0) | 2022.09.14 |
모로코 휴향도시,아가디르(Agadir) 2010,03 (0) | 2022.09.13 |